[보도자료] 2022년 연금 아카데미 “금쪽같은 우리연금” 개최

275

1. 복지국가청년네트워크와 공적연금강화국민행동은 8.18.(목) ~ 9.15.(목) 5주간 매주 목요일 19시에 온라인으로 기자, 학생, 활동가, 시민을 대상으로 붙임과 같이 2022 연금 아카데미 “금쪽같은 우리연금”을 실시합니다. 많은 참여와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2. 연금개혁은 우리 모두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정책 결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윤석열 정부가 주요 국정과제로 연금개혁을 제시한 가운데 내년에 발표될 제5차 국민연금 재정계산의 본격적인 연금개혁 논의가 이루어질 전망으로, 연금개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데이터와 사실에 기반하여 연금개혁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심도있게 살펴보고 알기 쉽게 학습하는 자리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자극적인 언론보도와 유튜브, 정확한 사실에 기반하지 않은 그럴싸한 주장들만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연금개혁을 둘러싼 언론 및 담론 지형 역시 재정균형론에 치우쳐 있으며, 다수 국민의 노후보장을 위협하고 소수 자본세력의 이해관계에 부합하는 “공적연금 축소와 사적연금 활성화”의 연금개혁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3. 이에 복지국가청년네트워크와 연금행동은 사실을 바로잡고 균형있게 연금개혁 이슈를 바라볼 수 있도록 우리 사회 최고의 연금 전문가들을 모시고 연금개혁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알기 쉽게 학습하고 활발하게 논의할 수 있는 연금 아카데미 “금쪽같은 우리연금”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연금 아카데미 “금쪽같은 우리연금”에 대한 많은 참여와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 신청: https://bit.ly/금쪽같은우리연금 (신청하시면 줌 주소를 보내드립니다.)

○ 기간: 8.18. ~ 9.22. 매주 목요일 19시~21시 (5주간)